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부산시선관위, 체험형 배움터 선거홍보관 새단장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가 코로나19 등으로 중단되었던 선거홍보관을 새로운 체험 콘텐츠로 새단장하여 7월 6일(목) 재개관하였습니다.

선거홍보관(부산시선관위 1층)은 선거와 민주주의의 역사를 배우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선거제도·절차 등 선거 전반에 대한 소개와 안내는 물론, 유치원 및 초·중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개표 체험의 경우  투표용지 발급기·투표지 분류기를 이용한 기존 모의 투·개표에서 벗어나 메타버스에서 귀여운 아바타와 함께 사전투표와 투표를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사전)투표체험"을 마련하였습니다. 또 실제 방송국을 재현하여 프롬프터 등 첨단 방송장비를 활용하여 직접 후보자 연설을 해보는 "후보자 방송연설 체험"과 과학적 조사기법인 디지털포렌식을 활용한 선거범죄 증거찾기 게임 "디지털포렌식 선거탐정단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체험과 배움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업그레이드 된 선거홍보관은 부산시민 누구에게나 개방됩니다.

 5인 이상의 유치원 및 초·중등학생이 체험을 원할 경우 부산시선관위 홈페이지[(https://bs.nec.go.kr) 위원회 안내-관람신청-선거홍보관 소개-관람예약(부산)]에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선관위 홍보과(051-801-9255)로 문의하면 됩니다.

공공누리 마크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작한 부산시선관위, 체험형 배움터 선거홍보관 새단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