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선거정보

[4·10 총선 Q&A] ④ 사전투표 언제하나요?
  • 작성일 2024-04-04



[4·10 총선 Q&A] 5~6일 전국 모든 투표소에서 가능


Q. 사전투표는 언제 어떻게 하나?

 

A. 사전투표는 5일부터 6일 이틀간 실시된다. 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사전투표소는 전국의 읍면동 마다 1개소씩 설치한다. 따로 신고 없이 사전투표 기간 가까운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사전투표소 정보는 선관위 홈페이지나 포털에서 검색할 수 있다.

 

Q. 투표하러 갈 때 유의 사항은?

 

A. 주민등록증, 공무원증, 여권, 운전면허증, 국가보훈등록증, 장애인복지카드 등 선거인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나 서류를 가지고 가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에 배달된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의 투표소 연결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반드시 기표소에 비치된 기표용구를 사용하여 투표해야 한다.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하면 공직선거법에 따라 처벌받게 된다.

 

Q. 투표용지에 기표를 잘못하였는데 투표용지를 다시 받을 수 없나?

 

A. 다시 받을 수 없다. 투표용지는 어떤 경우에도 다시 교부하지 않으므로 주의해서 기표해야 한다.

 

 


공공누리 마크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051-851-7770)에서 제작한 [4·10 총선 Q&A] ④ 사전투표 언제하나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