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부산시선관위, 신개념 토론체험 「하브루타!! 씽크톡톡(think talk talk)」프로그램 개최
  • 작성일 2023-09-05 09:47

부산광역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부산광역시교육청과 함께 8월 21일(월)부터 8월 24일(목)까지 4일간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신개념 토론체험「하브루타(havruta)!! 씽크톡톡(think talk talk)」프로그램을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24명을 대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질문과 답변을 통해 해법을 찾아가는 유대인의 전통적인 토론 교육방식인 하브루타를 경험하고 독서 토론, 테라리움 체험, 디지털포렌식 선거탐정단 체험, 스피치 트레이닝 등 다양한 수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마지막 날인 24일(목)에는 자체 토론대회를 개최하여 그동안 배운 하브루타 토론방식을 바탕으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으며 우수한 3개 팀에게는 소정의 문화상품권도 지급하였습니다.

부산광역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유권자인 초등학생들이 소통과 합의를 통해 갈등을 해결해 나가는 토론문화를 경험하여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051-851-7770)에서 제작한 부산시선관위, 신개념 토론체험 「하브루타!! 씽크톡톡(think talk talk)」프로그램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